RightUpward

BUMBLE(BMBL) 본문

미국주식/IPO

BUMBLE(BMBL)

DandeliOnWater 2021. 2. 10. 00:02
728x90

<BUMBLE>

1. 기업소개

 범블(BUMBLE)은 Whitney Wolfe Herd에 의해 2014년에 설립된 소셜 및 소개팅 앱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Bumble 앱에서는 Bumble Date, Bizz, BFF 3가지 모드가 있으며 각각 다른 목적의 소개를 도와준다. 또한 범블만의 특이점이 있는 점이 있는데 매칭이 되었을 때, 여성이 먼저 말을 걸어야 매칭이 시작된다. 2019년, 사모 펀드 Blackstone Group에서 30억 달러의 가치로 Bumble과 Badoo를 소유한 MagicLab을 인수했다.

범블 앱 모드


2. 기업 지속 전망

 범블의 사용자는 설립 이후부터 지금까지 계속 꾸준히 성장해왔다. 15년 100만 명이었던 사용자는 16년 1,200만, 17년 2,200백만, 18년 3,500만, 19년 7,500만, 20년은 1억 명까지 늘어났다. 또한 20년 3분기 월간 활성 사용자는 4,200만 명, 9월 말까지 유료 사용자는 240만 명이라고 한다. 사용자가 늘어남에 따라 당연히 매출 또한 꾸준히 증가했다. 타 소개팅 앱들과 비교한 범블만의 장점은 어플의 성별 비율이 남성 55%, 여성 45%로 크게 차이 나지 않으며, 계정 설정이 쉽고, 60%의 매치가 대화로 이어진다고 한다. 또한 CEO인 Whitney Wolfe Herd는 틴더(Tinder) 개발과 마케팅 부사장 등 다양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3. 기업위험

 국내에서도 다양한 소개팅 앱들이 있듯이, 미국 등 세계적으로 많은 앱들이 존재한다. 따라서, 범블의 경쟁기업들이 많으며, 그중 가장 비교가 되는 틴더(Tinder)가 소개팅 앱 사용률이 가장 높다. 사용자들의 후기에 따르면, 여성의 우선권이 있는 틴더라는 말도 있다. 타 소개팅 앱들과 비교한 범블의 단점은 남성이 시작할 수 없기에 여성이 거절하면 아무런 기회가 주어지지 않는다.

2019년 미국 소개팅 앱 이용자 순위(출처 : https://www.statista.com/statistics/826778/most-popular-dating-apps-by-audience-size-usa/)


* 현상황

 범블은 BMBL이라는 티커로 2월 11일에 IPO가 예정되어 있으며, IPO 가치는 10억$이다. 예상 IPO 가격은 28$ ~ 30$로 예상된다. 위에서 말한 경쟁업체인 Tinder는 MTCH라는 티커로 이미 나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으며, 비교해보는 것도 좋을 거 같다.

2월 10일 MTCH 차트

'미국주식 > IPO' 카테고리의 다른 글

UIPATH(PATH)  (0) 2021.04.28
QUALTRICS(XM)  (0) 2021.01.24
AFFIRM(AFRM)  (0) 2021.01.17
PETCO(WOOF)  (0) 2021.01.14
쿠팡(COUPANG)  (0) 2021.01.12